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홍대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제거 새살침으로 치료한 사례입니다.

by 로담한의원 2023. 9. 8.

홍대여드름흉터 패인자국
치료하는 한의원 새살침


18.01.20 / 18.08.30일에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그리고 붓기와 트러블, 붉은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드디어 오늘이 지나면 주말이 찾아옵니다.

주말에 데이트하시는 분들 혹은 밀린 일들을 하시거나 또는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 등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이 주말입니다.

이 시간동안에는 주말이기 때문에 고즈넉하게 힐링을 하는 것 역시 좋지만 외모를 가꾸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말에 병원을 다니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금요일 퇴근 후 혹은 토요일에는 피부과, 클리닉, 성형외과, 한의원 등 다양한 병원에서 진료를 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렇나 진료들은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쉬는 날이 있을 수 있을 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흔한 여드름을 압출하거나 치료를 할 때에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작용으로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멍과 붉은 기가 있습니다.

이는 여드름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드름을 치료 후 발생하는 흉터로는 패인 흉터가 있는데요.

오늘은 로담한의원과 함께 패인 흉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홍대 여드름흉터 패인 자국 치료하는 한의원 새살침

여드름 흉터라고 생각을 하시면 많은 분들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붉은 자국과 패인 흉터일 거 같습니다.

붉은 자국은 잘 알고 있으시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다만 색소침착을 주의해주셔야 되는데요.

이 색소침착은 자외선으로 시작이 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이 가장 핵심이라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여름철과 가을철의 자외선은 매우 강한 편이기 때문에 외출 30분 전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시면 색소 침착뿐만 아니라 기미, 잡티, 화장, 피부암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패인 흉터는 예방도 어렵고 치료도 어려운 것을 잘 알고 있으실 거 같습니다.

패인 흉터는 발생하는 원인을 잘 알아야 치료 방법도 알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진피가 표피의 회복보다 빨라 표피가 내려앉고 서로유착이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로담한의원에서는 한의사가 침으로 유착을 풀어주고 표피와 진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홍대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제거 새살침 시술 전

18.01.20일에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그리고 붓기와 트러블, 붉은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 사진은 이마에 여드름 패인 흉터가 발생하셨으며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셔서 이를 치료하고자 로담한의원 홍대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의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편이기 때문에 박스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는 차근차근 선을 따라 치료를 하면 됩니다.


홍대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제거 새살침 시술 후

 

18.08.30일에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그리고 붓기와 트러블, 붉은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꼐서는 3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6회 를 로담한의원 홍대점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내원 최소 주기가 2주이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고 너무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내원 예약 프로세스는 우선 환자분의 일정과 피부 상태를 모두 고려하여 다음 치료 예약을 잡게 됩니다.


18.01.20 / 18.08.30일에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은 멍 그리고 붓기와 트러블, 붉은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와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흉터들이 거의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이라는 치료 방법은 침을 통해 치료를 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과 무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붉은 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붉은 기는 여드름 자국처럼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에 이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여유를 가지시면 좋습니다. 

다만 색소 침착이 나타날 가능성은 농후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차단해 주시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양산, 옷, 선크림을 통해 잘 차단해주시면 충분히 색소침착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가 자극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수분 보충과 피부 재생을 잘해주셔야 됩니다.

이를 홈케어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 수분 앰플 및 크림과 재생 크림을 잘 발라주시면 좋고 꼼꼼하게 하루 2번 아침과 저녁으로 또는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발라주시면 됩니다.

치료 후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운동, 사우나, 음주 등의 행동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

 

👆 코 여드름 흉터 치료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