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수원여드름흉터 제거, 울렁이는 피부결 바로잡아보세요

by 로담한의원 2023. 9. 11.

수원여드름흉터
새살침으로 바로잡기


BEFORE : 19.01.17 / AFTER : 19.05.29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과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구성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여드름은 사람의 다양한 신체 부위에 발생이 될 수 있는데 얼굴, 턱, 목, 등, 가슴 등이 가장 대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신체 부위입니다.

이 여드름은 매우 경미한 피부 질환이며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트러블이 한번 발생하게 된다면 번지는 경우가 무수히 많으며 이는 피부를 깨끗하지 못하게 만드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이는 스트레스를 발생시키는 주범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은 붉은 색의 자국을 만들어 내기도 하는데요.

이 붉은 색 자국은 여드름이 발생하였을 때부터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 압출 후 생기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붉은 자국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가 자극받아 발생하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고 오랫동안 지속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자외선을 통해 색소침착이 될 수 있으니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주시면 좋습니다. 


수원여드름흉터 새살침으로 제거

이처럼 여드름 자국들은 피부를 지저분하게 만드는 주범이기도 한데요.

이 자국 말고 또 다른 자국들이 존재합니다.

바로 패인 흉터인데요.

이 패인 흉터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처에도 발생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왜 발생이 되었는지 또한 어떻게 하면 치료를 할 수 있는지 알면 치료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피부 조직들의 회복 차이에 있습니다.

상처가 발생하게 되고 난 뒤에는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는데 이 과정에서 표피가 진피보다 회복이 빠르게 진행이 된다면 발생하게 됩니다.

표피가 진피보다 더 회복이 빠르면 표피 먼저 아물고 이후 진피가 아물게 되는데요.

이때 표피를 지탱해줄 수 있는 진피층이 없어 표피가 자연스럽게 내려가게 되고 이후 표피와 진피는 유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패인 흉터 근처를 깎아 피부를 완만하게 만드는 방법과 패인 흉터를 끌어올려 피부를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수원여드름흉터 제거를 중점으로 하고 있는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후자의 치료 방법입니다.

한의사분들이 직접 침을 통해 표피와 진피에 공간을 만들어 기혈을 순환하게 만들어주며 또한 유착되는 부분을 풀어주어 피부가 완만하게 회복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수원여드름흉터 새살침으로 제거 전

BEFORE : 19.01.17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과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롤링형 흉터들이 볼에 가득 있으신 환자분의 케이스이며 이를 치료받기 위해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롤링형 흉터는 라운드형 흉터라고도 불리는데 이름에 잘 나와 있는 거처럼 둥근 모양의 흉터입니다.

패인 흉터가 발생이 되면 인근 흉터에도 발생이 가능한 피부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예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원여드름흉터 제거, 새살침 후

AFTER : 19.05.29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과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수원여드름흉터 제거 치료를 5개월간 4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한의사가 침으로 치료하는 수기요법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두어 내원을 하시게 되는데요.

이 기간이 최소 2주이며 이 환자분처럼 1달이 넘어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수기로 치료를 하기 때문에 오래된 흉터 역시 치료가 가능합니다.


BEFORE : 19.01.17 / AFTER : 19.05.29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과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수원여드름흉터 내원 4회 만에 많이 좋아지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치료 횟수는 환자분께서 원하신다면 더 추가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해드린 것과 같이 새살침 이후에는 피부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홈케어가 필요합니다.

이는 아침과 저녁에 약산성 클렌징폼으로 세안을 꼼꼼히 하고 이후 리페어 크림과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하면 더욱 좋아집니다.

하루 2번이 최소의 값이며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발라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피부 자극을 피하기 위해 일주일간은 운동, 찜질방, 담배 등을 멀리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치료받는 기간에는 물 섭취를 자주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많은 환자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이 새살침 이후 붉은 자국입니다.

패인 흉터 부위에 침을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여드름 압출처럼 붉은 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붉은 자국은 3~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이후부터는 점차 옅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크게 걱정하시지 마시고 자외선 차단 관리만을 잘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수원점, 노원점, 부산점, 잠실점, 홍대점, 가산점, 천안점, 강남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가까운 지점에 새살침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과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여드름 흉터 치료 원장님 인터뷰가 궁금하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