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여드름흉터 치료 패인 자국 새살침 효과는

by 로담한의원 2023. 9. 12.

노원여드름흉터 치료
패인자국 새살침 효과는


전 : 20.07.04 ~ 후 : 20.10.12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트러블과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세상에는 수도 없이 많은 부류의 흉터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각기 다른 방법을 통해 치료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로담한의원과 함께 여드름 흉터 종류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보통 상처가 발생이 되면 피부에 자극이 생겨 붉은색의 피부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여드름 자국은 많은 분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시는 흉터의 종류 중 하나이며 색소침착이 되면 갈색, 검은색까지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여드름 자국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는 흉터인데요.

색소침착이 되기 위해서는 자외선을 통해 멜라닌 색소가 많이 나와 색소침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해주시는 것이 색소침착을 막기 위한 가장 훌륭한 예방법 중 하나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노원여드름흉터 치료 패인 자국 새살침 효과는

또한 여드름 자국 말고 여드름 흉터에는 비후성 흉터, 켈로이드 흉터, 패인 흉터 등이 있습니다.

켈로이드 흉터는 흔하지는 않은 흉터의 종류 중 하나이며 많은 분들이 비후성 흉터와 헷갈리시거나 또는 같은 종류, 모르시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켈로이드와 비후성의 공통적인 점은 상처가 발생된 부위에 발생이 된다는 점이고 부풀어 오른다는 점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비후성 흉터와 켈로이드 흉터는 다른 점도 많이 있는데요.

다른 점은 비후성 흉터는 흉터 부위에만 발생이 되며 켈로이드는 점차 넓게 번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비후성 흉터는 주로 주사로 충분히 좋아질 수 있지만 켈로이드는 주사, 레이저, 수술 등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패인 흉터는 이러한 흉터들과 다르게 움푹 패인 흉터인데요.

이 패인 흉터는 패여있기 때문에 비후성, 켈로이드 흉터와는 치료 방법을 달리해야 됩니다.

패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피부 회복 속도 관련이 있습니다.

진피 회복이 늦어지고 표피의 회복이 빠르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표피가 가라앉아 서로 유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로담한의원에서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라는 시술을 통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새살침은 한의사가 침을 통해 진피, 표피 중간에 공간을 만들어 확보를 하고 유착을 풀어주어 사람의 자생력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시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원여드름흉터 치료 패인 자국 새살침 전

전 : 20.07.04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트러블과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박스형 흉터와 아이스픽 흉터를 치료받으시기 위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으로 방문해 주셨습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고 아이스픽 흉터는 송곳 모양의 아주 깊은 흉터입니다.


노원여드름흉터 치료 패인 자국 새살침 후

후 : 20.10.12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트러블과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3개월간 6회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으셨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해 드린 것과 같이 침으로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극을 주어 피부가 예민해지게 됩니다.

이를 최대한 회복이 되는 시간을 주고 이후에 치료레 다시 들어가기 때문에 한의원에 와주시는 주기가 최소 2주이며 그러므로 시간에 대해서는 너무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전 : 20.07.04 ~ 후 : 20.10.12일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트러블과 붉은 자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본다면 흉터가 더욱 좋아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흉터가 남아있는 것은 아이스픽 흉터들이 대부분이며 이들은 거의 진피 끝까지 있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더딘 편이며 치료를 받아보신다면 더 좋아지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께서 치료를 더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치료를 더 해드리고 있습니다.

치료 후 사진을 보시면 붉은색의 자국이 남아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새살침 치료 후 생기는 붉은 기인데 이 붉은 기는 여드름 자국처럼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며 3~4일까지가 가장 붉고 그 이후부터는 옅어지게 됩니다.

새살침으로 노원여드름흉터 치료를 받는 기간에는 지켜주셔야 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피부가 예민하고 열이 올라오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며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홈케어입니다.

홈케어는 거창한 것이 아닌 이를 회복해 주기 위한 수분 크림과 재생 크림을 하루 2번 이상 발라주시는 것인데 수분 크림으로 건조함을 수분으로 채우고 피부를 진정시켜 주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 이 사이에 수시로 발라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섭취해 주시고 치료 후 일주일간은 운동, 찜질방, 사우나 등을 피해 주시면 더욱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점, 천안점, 잠실점, 수원점, 강남점, 가산점, 부산점, 홍대점 8개 지점이 전국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혹은 상담을 원하신다면 가까운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심녀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여드름 패인 흉터 노원점 원장님의 더욱 자세한 인터뷰를 보고 싶다면 위 영상을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