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남양주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새살침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7. 24.

남양주여드름흉터
패인자국 새살침 치료과정


20.12.07 / 21.06.2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전후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드름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어린 학생들부터 시작을 하여 성인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텐데요.

여드름의 발생 원인을 조금이라도 알면 여드름에 대하여 치료를 하실 때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여드름은 무수히도 많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이 되고는 하는데요.

피지가 과도하게 나온다든지, 호르몬, 면도, 오염된 옷으로 인해 여드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지가 과도하게 나와 발생된 여드름은 여드름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 여드름은 특히 여름철에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도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데 면도를 하게 된다면 미세한 상처가 생기며 그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원인들로 여드름이 발생하는데요.

오늘 남양주 여드름 흉터 한의원과 함께 여드름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남양주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새살침 치료 과정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은 매우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치료로는 압출이 가장 일반적이며 주사, 약, 필링, 레이저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에는 압출이 가장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이는 여드름이 있는 상태에서 치료를 하는 것보다 여드름을 빼내고 이후에 치료를 들어가는 것이 염증성 여드름을 막는 것에 가장 기본이 되기 때문입니다.

염증성 여드름은 보통 스테로이드가 있는 주사를 사용하여 치료를 하고는 합니다.

이 약물을 통해 염증의 사이즈를 줄이고 이후 치료를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법들의 부작용은 패인 흉터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패인 흉터는 말 그대도 피부가 패인 흉터인데요.

이 패인 흉터는 표피와 진피가 유착이 되며 단단하게 굳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흉터가 평생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주어야 하며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양주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새살침 치료 과정 전

20.12.0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전후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새살침의 경우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고 진피와 표피에 공간을 만들어주는 과정들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치료를 받으신 분입니다.

이분의 경우 관자에 흉터가 생기셨습니다.

보통 패인 흉터를 치료하시는 분들 중 얼굴에 치료하시는 분들은 볼, 이마, 턱, 관자 등 얼굴 대부분에 발생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환자분을 보시면 모공성 흉터와 박스형 흉터가 함께 있는 복합성 흉터를 지니고 있으십니다.

깊은 흉터는 아래에서부터 치료가 들어가야 하며 넓이가 넓은 흉터는 경계면을 따라 피부가 복구될 수 있도록 치료를 해야 됩니다.


 

남양주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새살침 치료 과정 후

21.06.2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전후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4개월간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9회 치료받으셨습니다.

많이 좋아지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환자분의 4개월 과정에서 결과만 보니 환자분의 노력에 관하여 이야기를 꼭 해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치료가 다 똑같지만 새살침을 받고 난 이후 과정에서는 환자분의 노력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2.07 / 21.06.29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전후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과 붓기, 트러블,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사진을 놓고 보면 전 후 비교를 확연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이후 관리는 화장품을 잘 바르고 금주, 운동을 하면 안 됩니다.

이 화장품은 크게 3가지로 이야기해 드릴 수 있습니다.

수분 크림, 리페어 크림, 선크림인데요.

하루 2번 세안을 해주시고 세안 이후에는 토너, 리페어 크림, 수분 크림 순서로 스킨케어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특히 리페어 크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은데 새살침 이후 피부는 건조해지고 예민하기 때문에 진정을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붉은 기가 올라오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막기 위해 선크림을 꼭 사용해 주시고 3~4시간에 한 번씩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새살침 이후 일주일간은 몸에 열이 올라올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이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붉은 기입니다.

이 붉은 기는 압출 자국처럼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게 되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 가산, 잠실, 홍대, 강남, 수원, 천안, 부산에 있으며 새살침 코라테라피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