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강서구 여드름흉터치료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시술 후기

by 로담한의원 2023. 7. 25.

강서구 여드름흉터치료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22.09.13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 멍,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여드름은 죽어서 자국과 흉터를 남기는데요.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 것 중 하나가 붉은색으로 남아 있는 자국을 흉터라고 생각하십니다.

이는 흉터라고 불릴 수도 있지만 자국이라고 보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다만 붉은 기의 경우 자외선으로 인해 착색이 될 수 있어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붉은 자국이 생기면 2달 정도는 붉은 기가 빠지는 기간으로 보고 2달간은 흉터 부위에 선크림을 꼭 발라주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지키지 않으셔서 착색이 되고 그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 붉은 기는 표피층에 자리잡고 있어 각질의 탈락 주기를 빠르게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한데 여기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필링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28일 주기로 재생을 하며 이를 조금 더 가속화하기 위해 레티놀, 스티바a 등 화장품 및 연고를 사용하기도 하시고 필링도 좋은 선택지 중에 하나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여드름 흉터는 어떤 것일까요?


강서구 여드름흉터치료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시술 후기

 

여드름 흉터라고 하는 것은 패인 흉터를 의미합니다.

이 패인 자국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는데 패인 여드름 흉터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먼저 알고 난 뒤 치료 방식에 관하여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패인 여드름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표피와 진피가 차오르는 속도가 달라서 생기게 됩니다.

보통 깊은 곳에서부터 시작이 된 여드름으로 인해 표피가 진피보다 먼저 회복이 되며 표피가 내려앉게 됩니다.

표피가 내려앉게 된다면 표피와 진피는 유착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이 유착이 되면 점차 단단해지며 이는 앞으로 평생 회복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패인 여드름 흉터는 크게 4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롤링형, 박스형, 아이스픽, 모공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롤링형은 동그란 흉터, 박스형은 경계면이 뚜렷하고 아이스픽은 박스형에서 더 깊은 흉터이며 모공형은 말 그대로 좁고 싶은 흉터입니다.

깊이가 깊다면 깊은 곳부터 얕은 흉터는 인근 부위가 비슷한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 치료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강서구 여드름흉터치료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시술 전

 

22.09.13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 멍,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가산점에 내원을 하셔서 여드름흉터치료를 원하셨습니다.

여드름흉터치료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피부 상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에는 박스형과 모공형이 있는 복합성 흉터를 가지고 있으십니다.

이러한 흉터는 흉터 종류에 따라 각자 다른 방식으로 치료를 해야 됩니다. 


강서구 여드름흉터치료 피부과가 아닌 한의원 시술 후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 멍,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4개월 동안 6회 치료받으셨습니다.

보통 패인여드름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로담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를 하시고 광명, 인천, 부천, 부평 등 타 지역에서도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22.09.13 / 23.01.03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 멍,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여드름 흉터 치료가 되어가고 있는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받고 난 뒤 환자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붉은 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붉은 기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고 새살침 받고 난 3~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일주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관리 방법 역시 중요한데 새살침 이후에는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하기 때문에 수분 크림과 진정이 되는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자주 발라주어야 됩니다.

또한 선크림을 자주 발라주어야 색소침착을 막을 수 있으니 이점도 기억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음주, 운동, 사우나 등 열이 올라올 수 있는 행동을 피하시고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만약 새살침을 받는 도중 붉은 기, 멍, 염증성 여드름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게 된다면 의료진의 관리 및 치료 지시를 잘 따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중에는 붉은끼, 붓기, 멍, 염증성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담당의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기를 발바니다.

환자의 치료결과는 환자의 상태, 치료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총 8개의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인근 지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