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노원여드름흉터 패인 흉터 한의원 새살침 치료를 통해

by 로담한의원 2023. 8. 29.

노원여드름흉터 패인흉터
한의원 새살침 치료를 통해


20.08.26 / 20.11.2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이라고 하는 것은 유아기 때부터 발생이 가능합니다.

이 여드름은 중년기가 되어서도 발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전 연령대에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드름은 피부질환 중 하나인데 이 여드름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코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블랙헤드부터 시작하여 뾰루지, 화농성 등 크기도 모양도 매우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이 있습니다.

이들은 압출하거나 주사를 통해 일시적으로 치료하기도 하고 약과 레이저를 통해 치료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여드름은 붉은색의 자국을 만들어냅니다.

이 자국은 여드름이 있던 자국이라 이야기하며 흉터보다는 자국이라고 부르는 것이 올바른데요.

이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며 자외선으로 인해 책색되면 오랫동안 피부 속에 침투하여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생 지속이 될 것이라는 판단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으며 홈케어를 통해 관리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노원여드름흉터라고 이야기를 한다면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패인 흉터일 것입니다.

오늘은 패인 흉터의 발생하는 원인과 새살침의 치료 원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원여드름흉터 패인 흉터 한의원 새살침 치료를 통해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패인 흉터에 대해 고민이 있으셔서 검색을 하셨을 거 같습니다.

패인 흉터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수술, 성형, 수두, 대상포진, 기타 다쳤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한 염증 주사 부작용으로도 인해 패인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모두 원인들이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상처가 발생이 되며 표피에만 상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진피까지 상처가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처들이 회복될 때 가장 위 피부가 먼저 회복이 되고 아래 피부가 회복이 더디면 가장 위 피부의 위치는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아래로 내려가게 되는데요.

아래로 내려간 이후 피부들은 유착하게 되며 패인 흉터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새살침의 치료 원리를 설명해 드리면 좋을 거 같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노원여드름흉터가 원만하게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한의사가 직접 침을 통해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새살침 치료 과정은 침을 피부 속에 넣어 진피와 표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피부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유착된 부분도 침을 통해 함께 풀어주어 표피가 더욱 잘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노원여드름흉터 패인 흉터 한의원 새살침 치료 전

20.08.26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성인 여드름으로 인해 노원여드름흉터가 발생하여 이를 치료하고자 로담한의원 노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사진을 자세하게 본다면 울퉁불퉁한 흉터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를 롤링성 흉터라고 이야기합니다.

롤링성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넓이를 줄이는 방향으로 치료 일정을 잡고 치료해야 합니다.


노원여드름흉터 패인 흉터 한의원 새살침 치료 후

20.11.2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노원여드름흉터를 치료하시기 위해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4개월 동안 6회 치료받으셨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피부에 침을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질 수밖에 없는 데 이후 바로 시술을 들어가기보단 2주의 텀을 두고 치료를 하기 때문에 너무 큰 부담을 가지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환자분께서는 2주에서 3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20.08.26 / 20.11.27 로담한의원 노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치료 방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볼 전체적으로 흉터들이 많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를 해드린 것처럼 새살침 이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있으며 붉은 기가 올라오게 되는데요.

이 붉은 기는 여드름 자국처럼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다만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가 침착될 수 있어 외출 시 선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홈케어를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홈케어로 아침저녁으로 하루 2번 세안 후 수분 크림과 재생 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예민해진 피부가 진정될 수 있도록 운동, 사우나, 찜질방, 음주 등 일주일간을 피해 주시고 치료받는 기간 동안에는 피부에 수분이 채워질 수 있도록 물 섭취를 많이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노원점, 잠실점, 천안점, 가산점, 부산점, 강남점, 홍대점, 수원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 혹은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로담한의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롤링성뿐만 아니라 아이스픽 흉터 치료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유튜브를 통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