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천안여드름흉터제거는 이런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천안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7. 3.

천안 여드름 흉터 제거 과정
새살침 한의원 치료


위 사진은 17.08.05부터 18.09.22까지 치료 받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많은 분이 새살침에 대하여 궁금하시거나 혹은 치료를 받아보고 싶어 찾아보실 거 같습니다.

보통 새살침에 대해 찾아보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인터넷에서 서치를 하시다가 발견하고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새살침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전에 여드름 흉터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왜 생기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두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여드름 흉터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붉은 자국과 패인 흉터인데요.

붉은 자국은 염증으로 인해 붉은 기가 발생이 되고 그러 인해서 지속이 되거나 압출로 인해 상처가 발생하여 생깁니다.

패인 흉터는 크게 4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픽, 모공형과 같은 좁고 깊은 흉터, 라운드형과 박스형의 경우에는 넓이가 넓고 깊이는 아이스픽, 모공형에 비해 얇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은 여드름뿐만 아니라 손톱자국, 수술 자국, 일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상처들, 수두 자국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될 수 있는데요.

왜 이러한 흉터들이 발생되는 것일까요?


천안여드름흉터 제거 과정 새살침 한의원 치료

이러한 흉터들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회복 속도에 있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패인 흉터는 표피와 진피에 생기게 됩니다.

상처가 발생하여 표피와 진피에 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표피, 진피의 회복 속도가 동일하면 생기지 않지만 표피가 더 빠르게 회복이 된다면 진피에 공간이 생겨 표피가 내려가 패인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이후 표피가 진피층에 휴착이 되며 점차 굳어지게 되고 계속 지속이 되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착이 된 부위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이 된 부분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줄 수 있는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도움을 받고자 선택을 하시는데요.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이용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천안여드름흉터 제거 과정 새살침 한의원 치료 전

위 사진은 17.08.05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볼에 박스형 흉터가 많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박스형 흉터의 특징은 경계면이 뚜렷하고 얇은 특징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흉터는 경계면을 따라 잘 조절하여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섬세한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기로 직접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러한 흉터는 넓게 퍼져있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다 치료에 들어간다면 시술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천안여드름흉터 제거 과정 새살침 한의원 치료 후

위 사진은 새살침 코라테라피 12회까지 치료 받은 18.09.22에 찍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14개월 동안 치료를 받으셨으며 12번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오랫동안 치료를 받으셨고 또한 오랫동안 관리 역시 해주셨습니다.

환자분의 흉터는 깊이는 깊지 않았지만 넓이가 넓어 오랫동안 케어를 받으셔야 하셨고 또한 인근 피부와 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여 섬세한 케어가 들어가야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17.08.05부터 18.09.22까지 치료 받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과정들을 살폅호면 살이 많이 차오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으시면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는 것 중 하나가 붉은 기입니다.

붉은 기는 패인 흉터에 침을 넣어 치료를 하기 때문에 붉은 기는 당연히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붉은 기는 3~4일간 가장 붉고 7일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집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이후에는 관리도 중요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륽 받고 난 이후 지키면 좋은 몇 가지 팁을 전달해 드리자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술 이후 읽주일간은 운동, 술, 사우나는 하지 않으신 편이 좋습니다.

또한 관리 역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새살침을 받고 난 이후에는 피부가 예민하기 때문에 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재생 크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선크림을 발라 자외선 차단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천안아산점, 수원점, 노원점, 가산금천점, 잠실점, 부산점, 홍대신촌점, 강남본점이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