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수원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치료 과정 한의원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7. 5.

수원여드름흉터 
패인자국 치료과정
한의원 새살침


18.12.21 / 19.10.26일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해당 사진은 보정이 없는 실제 사진이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요즘 무더운 날씨가 오랫동안 지속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매우 덥다는 이야기가 올해 초부터 꾸준히 나왔습니다.

이런 무더운 여름철에는 여드름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피부의 기름 분비가 증가하게 되며 과다한 땀으로 인해 피부의 습도도 함께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여름철에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런 여름철에 면도를 하다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며 또한 여름철에 잘 오염이 될 수 있는 옷, 베개, 이불 등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여드름은 늘 얼굴 혹은 피부에 얼룩을 만들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여드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치료를 하지 않으면 평생 갈 수 있는 패인 흉터도 쉽게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로담한의원과 함께 패인 흉터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치료 과정 한의원 새살침

간혹 다양한 사람들의 얼굴을 보다 보면 피부가 울긋불긋하신 분들이 보이실 거 같은데요.

이 경우 여드름 패인 흉터를 의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얼굴에 생길 수 있는 패인 흉터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보통 여드름과 수두 흉터가 가장 대표적이며 이후 긁힌 흉터, 성형 흉터, 수술 흉터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모든 질환은 비슷하지만 흉터의 원인을 알고 이후 어떠한 치료를 해야 되는지 플렌을 짜는 것이 좋은데요.

패인 흉터의 경우 상처가 표피와 진피에 생긴 후 회복 속도가 달라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패인 흉터는 피부가 패인 상태로 유착이 되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 점차 뭉치게 됩니다.

패인 흉터를 치료하려면 유착이 된 부분을 끊어주면서 뭉친 것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하기 위해서는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고 수기로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전

18.12.21일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해당 사진은 보정이 없는 실제 사진이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패인 흉터를 치료하러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면 여드름으로 인해 라운드형 흉터가 발생이 되셨는데요.

라운드형의 흉터 특징은 경계면이 확실하지 않은 넓은 흉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범위를 치료하기보단 섬세하게 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치료를 해야 됩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패인 자국 치료 과정 새살침 후

19.10.26일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해당 사진은 보정이 없는 실제 사진이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8개월 동안 6회 치료받으셨습니다.

흉터가 눈에 안 보일 정도로 많이 좋아지신 모습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붉은 자국이 눈에 보이지만 이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줄어들 것이며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더욱 좋아지실 수 있습니다.


18.12.21 / 19.10.26일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해당 사진은 보정이 없는 실제 사진이며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사진을 나열하면 좋아진 모습을 따로 볼 떄와는 다른 느낌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붉은 자국은 새살침을 받으시는 분들께서 질문해주시는 내용입니다.

이 붉은 자국은 여드름 압출처럼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진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침을 진피층에 넣어 붉은 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으며 이 붉은 기는 3~4일이 가장 붉고 7일 이후부터는 조금씩 옅어진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받고 난 이후 물을 자주 드셔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재생 크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주에서 4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셔서 치료받으셔도 괜찮기 때문에 다른 치료들보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원, 용인, 화성, 군포, 안양, 오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많은 분들이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고 돌아가십니다.


로담한의원은 수원, 잠실, 가산, 강남, 홍대, 부산, 천안, 노원 8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위 사진에 있는 전화,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