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잠실 여드름 흉터 붉은 자국 치료 과정 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by 로담한의원 2023. 7. 6.

잠실여드름흉터
붉은자국 치료과정
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21.10.28 / 22.07.23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여드름은 꽤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외관을 해치는 주된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피부 관리를 받으실 거 같습니다.

여드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와 같이 오돌오돌하게 올라오는 여드름이 있으며 뾰루지, 농포성 여드름 등등 매우 많이 있는데요.

이중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의 경우 압출하지 않기도 합니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붉은 자국이 올라오는 뾰루지, 농포성 결정형 여드름의 경우 주사를 맞거나 혹은 압출을 하는 등 다양한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이 붉은 자국의 경우 피부가 손상된 상태를 의미하며 여드름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어 붉게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서서히 흐려지게 되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매우 많고 대다수가 그렇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를 여드름 흉터라고 생각하기겠지만 여드름 흉터를 구체적으로 이야기드리자면 패인 흉터를 의미합니다.


잠실 여드름 흉터 붉은 자국 치료 과정 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패인 흉터가 생기는 원인을 살펴보자면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드름이라는 것은 모공에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모공은 진피까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이 진피층에도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압출을 하게 되거나 주사를 맞게 된다면 표피와 진피에 영향을 주는데 회복이 될 때 표피와 진피의 회복속도가 다르면 피부가 패여 흉터로 발전하게 됩니다.

내려간 표피는 진피와 유착이 되어 단단하게 굳어지게 되며 이는 평생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으나 오래된 흉터는 피부 재생력이 약해 한계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 패인 흉터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이를 분류해 보자면 4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라운드형 흉터 : 깊이는 깊지 않지만 넓이가 넓은 흉터입니다.

박스형 흉터 : 라운드형 흉터와 비슷하게 깊이는 깊지 않지만 경계면이 뚜렷한 흉터입니다.

아이스픽 흉터 : 박스형처럼 경계면이 뚜렷한 편이지만 깊이가 깊은 흉터입니다.

모공형 흉터 : 모공처럼 좁고 깊은 흉터입니다.

이러한 흉터의 종류를 잘 알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잠실 여드름 흉터 붉은 자국 치료 과정 한의원 새살침 코라테라피 전

21.10.28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오신 환자분의 케이스를 살펴보자면 이 환자분께서는 여드름 붉은 자국과 여드름 패인 흉터를 치료하시기 위해서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붉은 기를 치료하기 위해 천연재생침을 이용하여 각질을 탈피하고 염증을 가라앉을 수 있게 도와드렸으며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통해 흉터 올리는 치료 방향으로 잡아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성인 여드름이라는 것은 매우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이는 대부분 생활습관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잠실 여드름 흉터 붉은 자국 치료 과정 한의원 코라테라피 후

22.07.23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8개월 동안 12번 로담한의원 잠실점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받으셨습니다.

기존에 있던 염증들이 대부분 가라앉았으며 패인 흉터 대부분이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천연재생침은 매우 미세한 천연 스피큘을 피부 진피 속에 침투시켜 세포를 활성화합니다.

이를 통해 각질이 탈락되고, 피지선이 정상화되며, 모공이 막혀있는 것을 뚫어주고 이를 통해 피부 장벽이 강화됩니다.

또한 새살침 코라테라피를 통해 내려앉은 표피를 정상화하여 여드름과 패인 흉터로 울퉁불퉁해 있던 피부를 복구시켰습니다.


21.10.28 / 22.07.23 로담한의원 잠실점에서 찍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트러블, 붓기, 붉은 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놀고 보면 화자분의 피부가 많이 좋아지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드름을 치료하면서 새살침도 함께 치료받으셨기 때문에 여드름 붉은 자국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여드름 붉은 자국은 압출해도 생길 수 있으며 새살침 역시 진피까지 침을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붉은 기가 생기고 피부가 예민해져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홈케어로 진정 관리와 보습 관리를 잘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집에서 관리하실 때 리페어 크림과 수분 크림을 수시로 발라 피부 보습과 진정을 함께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선크림을 발라 피부가 착색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새살침을 받으면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고 술, 사우나, 운동은 일주일간 잠시 멈춰주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4주에 한 번씩 케어를 받으시러 내원해 주시면 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다고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로담한의원은 잠실점, 수원점, 강남본점, 노원점, 홍대신촌점, 가산금촌점, 부산점, 천안아산점이 있으며 상담 혹은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위 사진을 보시고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