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수원여드름흉터 롤링성 패인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by 로담한의원 2023. 7. 7.

수원 여드름 흉터
롤링성 패인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19.01.16, 19.07.15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혹 많은 분들이 여드름 자국과 여드름 흉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사람의 피지는 모공을 통해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그러나 이 모공이 막히게 된다면 그 안에 피지가 쌓여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피지는 점차 부풀어 오르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피부는 붓기가 생기며 또한 빨간 자국이 생기게 됩니다.

압출을 해도 이미 피부에 손상이 발생했기 때문에 빨간 자국이 남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여드름 자국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압출을 하게 된다면 피부에 구멍이 뚫리기 때문에 회복이 필요합니다.

이때 손상된 피부 속 표피와 진피의 회복 속도가 다르게 나타난다면 흉터가 파이게 되며 유착이 되어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패인 흉터가 바로 여드름 흉터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즉, 여드름 흉터와 자국은 다른 개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수원여드름흉터 롤링성 패인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패인 흉터는 모양이나 깊이에 따라 종류가 달리 됩니다.

또한 패인 흉터가 피부에 생겼다는 것은 인근 피부 역시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요.

여드름의 경우 한 개만 발생하는 경우보단 인근 피부까지 넓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통 여드름 흉터는 한 개만 있지 않고 여러 개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여드름 흉터는 롤링성 흉터, 아이스픽 흉터, 박스형 흉터, 모공형 흉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롤링성 흉터는 넓고 얕은 흉터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고 얕은 흉터입니다.

아이스픽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하지만 깊이가 깊은 흉터이며 모공형 흉터는 좁고 깊은 흉터를 의미합니다.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지만 패인 흉터는 피부가 유착되었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고 계속 유지가 됩니다.

이러한 패인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진피층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주어 피부가 원활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롤링성 흉터가 대부분이며 박스형 흉터 역시 있으신 복합형 흉터를 지니고 있습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롤링성 패인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전

19.01.16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린 환자분의 케이스는 복합형 흉터이며 이를 치료받기 위해 로담한의원 수원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복합형 흉터의 경우 다양한 흉터의 종류가 생기는 경우에 이렇게 부릅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깊이가 매우 깊지는 않은 롤링성 흉터와 박스형 흉터를 가지고 있으시며 넓이는 넓기 때문에 점차 넓이를 줄이는 치료로 들어가야 합니다.


수원 여드름 흉터 롤링성 패인 흉터 치료 과정 새살침 후

19.07.15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6개월 동안 6회 치료받으셨습니다.

흉터가 많고 넓은 범위의 흉터이기 때문에 조심히 치료하였습니다.

살이 올라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의 원래 넓이로 돌아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점을 염두에 두고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19.01.16, 19.07.15일에 로담한의원 수원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어떻게 치료가 되셨는지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붉은 기의 경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입니다.

침을 피부 속에 넣어 치료하기 때문에 생길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붉은 자국의 경우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흐려지고 사라지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새살침 이후 3~4일 동안은 가장 붉고 일주일 이후 점차 연해지기 시작합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운동, 술, 사우나는 일주일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 역시 중요합니다.

보습 관리, 수분 관리를 잘해주셔야 하는데 이는 재생 크림과 수분 크림을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시 선크림을 바르시는 것도 까먹으시면 안 됩니다.


로담한의원은 수원점, 잠실점, 천안점, 강남점, 가산점, 부산점, 노원점, 홍대점 총 8개 지점이 있으며 가까운 지역 로담한의원에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