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부천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새살침 케어를

by 로담한의원 2023. 9. 13.

부천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새살침 케어를


전 220515, 후 221013일에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고라는 것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다가오길 마련입니다.

건강이 나빠지는 것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이들의 공통분모는 갑작스럽게 다가온다는 것입니다.

원인을 할 수 없는 질병부터 원인이 있지만 갑작스럽게 나오는 질환들까지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에서 발생이 되며 다수의 사람들에게 매우 잘 알려진 질병은 다수 있지만 오늘은 여드름과 부천여드름흉터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알 수 있지만 갑작스럽게 발생이 되는 피부질환입니다.

다만 한번 시작이 되면 악화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제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무수히 많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피지 분비량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화장품 성분, 오염된 옷, 호르몬의 문제 등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들로 발생이 되며 여드름을 압출하고 난 뒤 꼭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부천여드름흉터치료 한의원 새살침 케어를 

여드름이 흔적을 남기는 것을 여드름 자국 또는 붉은 자국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흔적은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붉은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흐르면서 사라지게 되니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가 침착될 수 있는데 이 색소 침착이 되면 갈색과 검은색의 흔적이 남게 됩니다.

이러한 자국 말고 영구적으로 남게 되는 흉터가 또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패인 흉터입니다.

이 패인 흉터는 통증이나 다른 불편함을 만들지는 않지만 깨끗한 피부를 망치는 또 하나의 주범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패인 흉터를 치료받고 싶으시다먼 이 패인 흉터는 치료하는 것이 무척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패인 흉터가 어떻게 발생이 되었는지 살펴보고 난 뒤 치료에 관하여 서설해 드리면 이렇게 치료를 해야되는 이유까지 알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피부의 회복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피와 표피의 회복속도가 달라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된다면 내려앉아 서로 유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 새살침은 한의사가 직접 침으로 진피와 표피의 유착을 풀어주고 2개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자연적으로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기요법입니다.


부천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전

전 220515일에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박스형 흉터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어린 시절에 생긴 패인 흉터를 치료하고 싶으셔서 로담한의원 가산금천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박스형 흉터는 박스카형 흉터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이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특징이 있습니다.


부천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시술 후

후 221013일에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가산 금천점에서 5개월 동안 7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 최소 내원 주기는 2주이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씩 치료를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이 기간은 환자분의 피부 상태와 컨디션 일정 등을 고려하여 내원 예약을 잡게 됩니다.

그러니 시간에 신경이 쓰이신다면 너무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전 220515, 후 221013일에 로담한의원 가산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붓기와 멍 붉은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흉터들이 많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붉은 기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붉은 기는 3~4일까지가 평균적으로 가장 붉고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지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으며 여드름 자국과 유사하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여드름 자국처럼 색소가 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진정시킬 수 있는 홈케어도 함께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수시로 발라주심녀 좋은데 최소 아침과 저녁에라도 발라주셔야 합니다.

시술 후 일주일간은 운동, 찜질방, 음주는 피해 주시고 물 섭취를 자주 해주시면 피부가 안정이 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은 가산금천점, 천안아산점, 홍대점, 수원점, 노원점, 부산점, 잠실점, 강남본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하신 내용 및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지점에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언제나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여드름 흉터 치료에 관하여 원장님 인터뷰를 보고 싶으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