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일산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by 로담한의원 2023. 9. 14.

일산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전 : 18.09.17 / 후 : 19.08.02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람의 신체에는 신체 리듬이 무척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신체 리듬이 깨지게 된다면 컨디션의 저하가 되어 일상이 피곤해지게 되는데요.

몸의 컨디션은 우리의 건강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대문에 신체 리듬을 균형 잡고 생활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신체 리듬이 깨지면 피부에는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여드름은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를 지저분하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여드름을 많은 분들이 치료하기를 원하시는데요.

여드름의 가장 기본적인 치료 방법은 약, 연고, 압출, 주사 등이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피부가 안정되기 전까지는 꾸준히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되면 의료기관에서 진행하는 압출이 필요합니다.

여드름이 피부를 지저분하게 만드는 가장 주된 원인이 자국과 흉터입니다.

이 자국은 붉은 색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여드름이 발생하였을 때 혹은 압출 후 발생하게 되는데요,

붉은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일산 여드름흉터가 발생하게 된다면 평생 지속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치료를 받으시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로담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자면 좋겠습니다.


일산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여드름이 발생하고 난 뒤 생기는 붉은 자국은 여드름 자국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자외선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많이 나오게 되면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양산, 옷, 모자 등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 흉터입니다.

이 흉터는 패인 흉터이며 이는 상처로 인해 발생이 되는데요.

상처가 진피층까지 깊이 생기면 이러한 패인 흉터가 만들어지는 것이 더욱 쉬워집니다.

우리의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조직의 순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표피는 외부의 물질, 세균 등이 우리의 몸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이를 지탱해 주는 것이 진피입니다.

상처가 발생이 된다면 표피만 다치면 빠르게 회복이 가능할 수 있지만 진피까지 상처가 깊게 발생이 된다면 더욱 오랫동안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때 상처가 회복되면 피부 역시 첨차 차오르게 되는데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된다면 진피에 남은 부위와 표피가 유착이 되며 단단해지기 때문에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서는 이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한의사가 직접 침으로 표피가 올라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표피와 진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일산 여드름흉터치료 여드름자국 시술 전

 

18.09.17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박스형 흉터가 있는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공덕여드름흉터를 치료받기 위해 로담한의원 홍대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박스형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편입니다.


일산 여드름흉터치료 새살침 치료 후

 

19.08.02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은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3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치료를 받으셨으며 총 6회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새살침은 한의사가 침으로 치료하는 수기요법이며 침으로 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가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져 이를 회복이 되는 최소한의 기간인 2주이며 이 기간에는 치료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즉 환자분들께서는 치료 후 다음번 내원을 해주시는 시기가 2주 이상이 되어야 하므로 시간적인 압박감을 느끼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좌 : 18.09.17 / 우 : 19.08.02일에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면 무척이나 좋아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뒤에 다수의 환자분들께서 물어보시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붉은 자국입니다.

새살침을 받고 난 뒤에는 항상 붉은 자국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침이 진피층까지 내려가 치료가 진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는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아 주셔도 괜찮은데 이는 여드름 압출 후 발생이 되는 여드름 자국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색소 침착을 피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만 잘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우기 위해서는 홈케어가 중요합니다.

이 홈케어는 아침, 저녁으로 듬뿍 수분크림, 진정 크림을 발라주시면 되는데요.

피부가 건조함을 느끼신다면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자극을 피하실 수 있도록 시술 후 일주일 간은 음주, 운동, 찜질방 등을 피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홍대점, 천안점, 노원점, 수원점, 잠실점, 강남점, 가산점, 부산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혹은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지점에 연락을 해주시면 언제나 상냥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여드름 흉터 치료에 관한 원장님 인터뷰가 보고 싶다면 위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