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홍대여드름흉터 치료 패인흉터는 새살침이면 됩니다.

by 로담한의원 2023. 9. 15.

홍대여드름흉터 치료 패인흉터는 

새살침이면 됩니다.


전 : 18.11.13 / 후 : 19.06.10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피부는 외부의 세균 및 이물질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면서 장기를 보호해 주는 역할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분 보호, 체온조절 등 우리의 몸에서 사라지면 안 되는 신체 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는 우리의 몸을 지키는 최전선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 잘 보이기도 하며 또한 상처와 병이 다른 기간들보다 쉽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이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피부 질환인 여드름은 어릴 때부터 중장년기 때까지 발생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를 치료하기를 원하시는데요.

여드름 자체도 피부에 요철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어 많은 분이 약, 압출과 주사 등을 이용하여 치료를 진행하십니다.

이 여드름은 압출하게 된다면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붉은색의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붉은색의 자국은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 자외선을 받게 된다면 색소들이 침착되어 검은색 혹은 갈색으로 변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더욱 오래 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압출은 잘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병원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대여드름흉터 치료 패인흉터는 새살침이면 됩니다.

 

여드름 압출이 잘못된다면 흉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홍대여드름흉터를 설명해 드리자면 패인 흉터를 의미합니다.

이 패인 흉터도 길을 가면서 사람의 얼굴을 유심히 본다면 한 번씩 볼 수 있는데요.

패인 흉터의 종류는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둥근 모양의 라운드형, 경계면이 뚜렷한 박스형, 송곳처럼 생긴 아이스픽형, 모공처럼 조밀하게 모여있는 모공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복합적으로 발생이 된다면 복합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들이 피부에 생기게 된다면 화장이 잘 안 될 수 있고 이 환장을 지울 때도 난감하실 텐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를 치료하고자 많은 시술을 받아보셨을 거 같습니다

효과를 보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그러나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도 있으실 거 같습니다.

이처럼 홍대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라고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패인 흉터는 왜 발생이 되는 것이고 어떻게 치료하며 좋을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상처들이 발생하게 된다면 상처는 표피 또는 진피까지 생기게 됩니다.

이 상처들은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면서 아물게 되는데요.

이때 표피가 먼저 치료가 된다면 회복이 덜 된 진피에는 공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 표피가 주저앉아 진피와 만나게 되는데 이들은 서로 유착이 되고 단단하게 굳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서는 이를 치료하고자 한의사가 침으로 유착을 풀어주면서 공간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홍대여드름흉터 치료 새살침 시술전

전 : 18.11.13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께서는 홍대 여드름 흉터를 치료받으시기 위해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중년의 여성분이시며 나비 존에 여드름 흉터가 발생하셨으며 이 흉터를 치료받으시길 원하셨습니다.

이 여드름 흉터는 경계면이 뚜렷한 박스형 흉터입니다.


홍대여드름흉터 치료 새살침 치료 후

후 19.06.10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홍대신촌점에 3개월 동안 6회 여드름 흉터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위에서 이야기를 해드린 것처럼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피부에 자극이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치료를 받고 다음번 치료를 받기 전까지는 회복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은 대략 2주이며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로담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이 피부 상태와 일정, 컨디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다음번 예약 날짜를 잡아 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전 : 18.11.13 / 후 : 19.06.10 로담한의원 홍대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트러블, 붉은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보게 된다면 치료가 잘 되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 이후에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고 궁금해하시는 내용이 붉은 자국입니다.

이 붉은색의 자국은 새살침 이후에 발생이 되는데요.

이 붉은색의 자국은 여드름 붉은 키처럼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고 3~4일까지가 가장 붉고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이 역시 여드름 자국처럼 색소 침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가능하도록 자외선 차단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에는 홈케어 역시 중요합니다.

이 홈케어는 피부가 진정되고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이는 수분 크림과 재생 크림을 하루 2번 세안과 함께 사용해 주시면 되고 건조할 때마다 자주 발라주시면 더 좋습니다.

치료하는 기간에는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는 것을 막아주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운동과 술, 찜질방은 일주일간 참아주세요.

치료 중에는 붓기와 멍, 붉은 기, 염증성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의료진의 처방과 관리 요청에 적극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로담한의원은 홍대신촌점, 강남본점, 부산점, 천안아산점, 잠실점, 노원점, 홍대점, 가산금천점 8개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 및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홍대 여드름 흉터뿐만 아니라 대상포진 흉터 치료도 잘하는 로담한의원! 👆
👆 원장님의 인터뷰가 보고 싶으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