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천안 백석동 피부과 새살침 패인 자국 치료 과정

by 로담한의원 2023. 9. 18.

천안 백석동 피부과
새살침 패인자국
치료과정


위 사진은 17.05.02부터 17.11.10까지 총 5회 치료 받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다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결점이 하나도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는 것을 원하시고 있습니다.

저번 주 내내 비가 와도 강한 햇빛과 더욱 날씨는 지속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이 강한 햇빛은 자외선을 발생시키는데 이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에 적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자외선을 막는 것은 우리의 피부를 지키는 일 중 하나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잡티와 피부암, 기미, 여드름 색소침착 등 다양한 것들이 발생하게 되고 특히 피부 장벽이 망가져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여드름은 깨끗했던 피부를 망치는 데 주범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조기에 제압하고 피부 장벽을 되찾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여드름을 잘 관리하며넛 피부 장벽을 다시 찾는 일은 무척 어렵습니다.

특히 여드름의 치료 중 가장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는 것이 압출입니다.

이 압출은 진행하고 난 뒤에 피부는 상처가 발생이 되고 이후 이 상처는 피부의 붉은 자국을 만들어 냅니다.

이 붉은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사라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관리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여드름으로 인해 발생이 될 수 있는 흉터는 더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천안 백석동 피부과 새살침 패인 자국 치료 과정

여드름으로 인해 흉터가 발생이 된다면 이 흉터는 부풀어 오르거나 혹은 파이거나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부풀어 오르는 흉터는 비후성반흔 혹은 비후성 흉터라고도 불리는 흉터가 있으며 켈로이드 흉터도 있습니다.

이 부풀어 오르는 흉터는 약물 주사, 레이저, 수술 등을 이용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는 피부과 혹은 성형외과에 내원을 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반대로 파여지는 흉터 역시 존재하는데요.

이 패인 흉터는 상처 회복 과정에서 발생이 됩니다.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가장 겉에 있는 표피가 안쪽의 피부보다 빠르게 회복이 된다면 이 표피는 지탱이 안되기 때문에 가라앉게 됩니다.

이후 가라앉은 피부는 피부들끼리 서로 유착이 되어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로담한의원에서는 천안 백석동 피부과에서는 패인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 새살침이라는 시술로 돌봐드리고 있습니다.

이 새살침은 한의사의 손과 침으로 패인 흉터를 치료하는 수기요법이며 침으로 패인 흉터 자리에 공간을 만들어 표피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돕고 또한 유착된 부분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여 피부가 완만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천안 백석동 피부과의 새살침 패인 자국 치료 과정 전

위 사진은 17.05.02에 찍은 환자분의 치료 전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다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관자에 있는 흉터를 케어받길 원하셔서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이 환자분의 흉터는 롤링성 흉터 혹은 라운드형 흉터를 지니고 있으셨고 이를 케어받기 위해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 내원을 해주셨습니다.

이 흉터의 특징은 동그란 모양의 여드름 흉터이며 넓이가 다른 흉터들보다 넓을 수 있습니다.


천안 백석동 피부과 새살침 패인 자국 치료 과정 후

새살침 코라테라피 5회 치료를 받고 난 17.11.10에 찍은 환자분의 흉터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다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6개월 동안 5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인데도 치료가 적은 횟수로 잘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 치료받고 난 뒤 한 달에서 2달 사이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신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로담한의원의 새살침은 침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 치료가 되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최소한 회복이 된 이후에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ㅎ솬자분들의 스케줄, 몸의 컨디션 등을 모두 고려하여 다음번 예약을 잡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으로 압박을 받으실 필요는 전혀 없고 최소 2주에 한 번씩 내원을 해주시는 것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17.05.02 ~ 17.11.10까지 총 5회 치료를 받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 결과는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다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함께 놓고 본다면 흉터가 정말 많이 회복이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흉터는 조기에 진압이 되면 가장 좋지만 시간이 지나도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새살침 이후에는 시술의 방식이 침으로 치료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피부가 많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예민해져 있는 피부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노력의 방법은 아침과 저녁에 세안 후 수분을 채울 수 있고 보습을 해줄 수 있는 수분 크림과 피부가 진정이 될 수 있는 진정 크림을 발라주시는 것인데 가능하시다면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시술받게 된다면 시술 일주일 동안에는 찜질방, 음주, 사우나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피부 트러블, 붉은 기, 붓기,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의료진의 관리 및 요청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새살침은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붉은 기는 여드름 붉은 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너무 크게 신경을 써주시지 않으셔도 좋으며 3~4일까지 가장 붉고 이후부터는 점차 연해지게 됩니다.


로담한의원은 천안아산점, 홍대점, 수원점, 강남점, 잠실점, 부산점, 노원점, 가산점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지점에 연락해 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여드름 흉터에 관련하여 원장님 인터뷰를 보고 싶으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