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alk Talk

청주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새살침 치료로

by 로담한의원 2023. 9. 19.

청주여드름흉터
파인자국 새살침 치료로


위 사진은 18.12.24부터 19.03.23까지 총 5회 새살침 코라테라피 치료를 받으신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로담한의원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완만하게 되어 있으며 태어날 때는 깨끗한 피부로 태어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깨끗한 피부를 원하시고 있으십니다.

사람의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차 늙어가기 때문에 이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보이는 피부를 관리해 줌으로써 이를 조금이나마 피할 수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피부는 잡티가 없고 건강한 피부를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과 기미, 잡티와 관련이 있는 피부 질환들을 예방하고 최대한 이들이 안 생길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자외선과 영향이 있습니다.

자외선은 기미, 잡티를 만들고 피부 노화를 빠르게 촉진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암이 발생하게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에게 발생이 가능한 여드름을 더욱 많이 발생하게 만들기도 하며 색소침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하는 것은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이 가능한 피부 질환입니다.

그렇기 댸문에 이를 고치려고 노력을 하시는데요.

간단한 여드름의 경우 집에서 압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피부 손상을 만들고 심한 경우 패인 흉터까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로담한의원과 함께 청주여드름흉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청주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새살침 치료로

많은 분이 생각을 하시는 여드름 흉터는 붉은색의 자국을 이야기하십니다.

이 붉은색의 흉터는 압출 시 피부 손상으로 인해 발생이 되었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붉은 자국의 경우 크게 신경을 안 쓰셔도 되지만 자외선으로 인하여 멜라닌 색소가 많이 발생이 되면 색소침착이 될 수 있다는 점만 인지를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러나 이 붉은 자국 말고도 다른 흉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패인 흉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패인 흉터는 표피, 진피의 회복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이 안할 수도 있습니다.

흔히 패인 흉터가 없으신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이는 주변을 가면서 사람들의 얼굴을 살펴보면 많은 분들께서 패인 흉터를 이미 지니고 있으시며 이를 치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셨을 거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패인 흉터는 쉽게 치료가 잘 되지 않는 흉터 중 하나입니다.

이 패인 흉터의 치료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발생하는 원인에 대해 먼저 인지를 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패인 흉터는 표피가 내려앉아 표피와 진피가 유착이 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표피가 내려앉는 이유는 표피와 진피는 붙어있는데 상처가 회복이 되는 과정에서 표피가 먼저 회복이 되고 진피가 늦게 회복이 되면 기존 진피에 있던 공간에 표피가 내려와 패인 흉터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담한의원에서는 새살침 코라테라피라는 치료로 이를 케어해 드리고 있습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한의사가 침을 통해 표피, 진피 사이에 공간을 만들고 유착을 풀어주어 자연스럽게 표피가 올라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청주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새살침 치료 전

위 사진은 새살침 치료 전인 18.12.24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환자분의 케이스는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 내원을 해주신 환자분의 사진이며 청주여드름흉터를 치료받으시기 위해 찾아오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흉터는 깊은 송곳형 흉터라고도 볼 수 있는 아이스픽 흉터입니다.

이 흉터는 매우 깊이 있기 때문에 치료가 더딘 편입니다.


청주 여드름 흉터 파인 자국 새살침 치료 후

위 사진은 새살침 코라테라피 총 5회 치료를 받은 19.03.2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로담한의원 천안아산점에서 3개월 동안 5회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로담한의원의 새살침 코라테라피는 2주에 한 번씩 치료를 받으러 내원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환자분들께서 다양한 지역에서 내원을 해주시고 있으십니다.

천안, 아산뿐만 아니라 평택, 청주, 진천에서도 많은 환자분들께서 내원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18.12.24일부터 19.03.23일까지 코라테라피 총 5회 치료를 받은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새살침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붉은 자국, 트러블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결과는 환자분의 상태 및 치료 방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전후 사진을 보시면 깊이 있던 흉터들이 많이 올라온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픽 흉터는 위에서 이야기해 드린 것과 같이 깊이 있는 흉터이기 때문에 치료가 더딜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더 원하신다면 더 받으시고 충분히 더 좋아지실 수 있습니다.

새살침을 받게 된다면 침이 피부 안으로 들어가 치료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여드름 붉은 자국처럼 붉은 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붉은 기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인데요.

이 붉은 기는 3~4일까지가 가장 붉고 그 이후에는 천천히 연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관리를 하기 위해 새살침 이후 일주일간은 운동, 술, 담배 등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리를 위해 홈케어가 필요합니다.

이 홈케어는 자기 전과 자고 일어나서 세안 후 수분 크림과 리페어 크림을 잘 발라주시면 됩니다.

새살침 코라테라피의 후에는 붉은 기, 멍, 트러블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의료진의 관리 요청에 적극적으로 따라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담한의원은 천안아산점, 홍대점, 수원점, 노원점, 강남점, 부산점, 가산금천점, 잠실점 8개 지점이 있으며 궁금한 내용 또는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연락해 주시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수두 흉터에 관한 원장님 인터뷰가 보고 싶으시다면 위 영상을 클릭! 👆